열기
이전으로 돌아가기

마포중앙도서관

마포구립도서관

통합검색

마포구립도서관 통합검색 영역

주메뉴

이용시간
  • 화~일요일
  • (매주 월요일/법정공휴일 휴관)
  • ■ 자료열람실Ⅰ·Ⅱ/멀티미디어실
    화~금요일 09:00~22:00
    토~일요일 09:00~20:00
  • ■ 어린이/유아자료실
    화~일요일 9:00~18:00
  • 02-3153-5800

인터넷, SNS 등을 통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관련 가짜뉴스의 확산으로 국민 불안감이 증대되고 부정확한 정보로 인한 혼란이 야기되고 있습니다. 마포중앙도서관에서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와 관련 신속·정확한 정보를 수집, 파악, 제공하여 구민들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마포구민 누구나 적절한 대응을 통해 감염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코로나-19 정보 게시물 상세화면
도서관명 마포중앙도서관
제목 [동아사이언스] "생리불순 생기면 어떡하죠?"…청소년 코로나19 백신접종 Q&A
작성일 2021.10.19
작성자 운영자
첨부파일

생리 출혈량·주기 변화 있어도 대부분 일시적체구가 작은 아이도 체중과 무관하게 성인과 같은 용량 접종

생리 출혈량·주기 변화 있어도 대부분 일시적

체구가 작은 아이도 체중과 무관하게 성인과 같은 용량 접종

 

18일 16∼17세를 대상으로 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서, 소아·청소년 접종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방역당국은 기저질환이 있는 소아·청소년에게 접종을 권고하고 있으며, 건강한 경우에는 접종 여부를 보호자 동의 아래 자율적으로 선택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다음은 정은경 질병관리청장과 조은영 충남대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 최영준 고려대 안암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가 18일 온라인 코로나19 예방접종 설명회에서 청소년과 부모 등의 질의에 답한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 코로나19에 확진됐던 학생도 접종해야 할까

▲ 이전에 코로나19에 감염돼 회복했다고 해도, 시간이 지나면서 면역력 떨어질 수 있다. 재감염 사례도 있으니 백신을 맞는 것이 낫다.

 

- 알레르기나 아토피가 있는데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해도 될까.

▲ 백신에 포함된 성분에 대해 중증 알레르기가 있는 게 아니면 접종할 수 있다. 백신이나 백신 구성 성분과 관련이 없는 알레르기가 있다면 다른 아이들과 마찬가지로 안전하게 예방접종을 할 수 있다. 다만 과거 어떤 성분에 알레르기가 있었는지 확인해야 하고, 접종 후 15∼30분 대기하며 반응을 관찰해야 한다.

 

- 체구가 왜소하고 초등학교 6학년인데 성인과 같은 용량을 접종해도 될까.

▲ 체중이나 성장, 발달과 무관하게 12∼17세 허가 사항에 따라 성인과 같은 용량과 용법으로 접종한다. 일부 다른 백신은 나이 기준으로 용량이 결정되기도 하지만, 코로나19 백신은 나이와 체중에 따른 차이가 없다. 이는 임상시험과 의학적 검증으로 안전하고 효과적인 접종 방법으로 검토된 것이다.

 

전문보기

 

출처 [동아사이언스] https://www.dongascience.com/news.php?idx=49976

이전글
[BBC코리아] 위드 코로나: 마스크 계속 쓰나,해외여행은?...미리 본 '위드 코로나' 일상
다음글
[동아사이언스] 내주부터 수도권 사적모임 최대 8인…카페·영화관 자정까지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