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이전으로 돌아가기

마포중앙도서관

마포구립도서관

통합검색

마포구립도서관 통합검색 영역

주메뉴

이용시간
  • 화~일요일
  • (매주 월요일/법정공휴일 휴관)
  • ■ 자료열람실Ⅰ·Ⅱ/멀티미디어실
    화~금요일 09:00~22:00
    토~일요일 09:00~20:00
  • ■ 어린이/유아자료실
    화~일요일 9:00~18:00
  • 02-3153-5800

PROJECT <평화 1번지, 마포>
:평화시대를 위한 준비, 도서관에서 시작합니다.

마포중앙도서관은 남북화해와 협력의 새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북한에 대한 이해를 돕고, 공존과 평화의 시대를 맞이하여 시민과 함께 우리의 미래를 고민하고, 생각해보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PROJECT <평화 1번지, 마포>를 기획하였습니다.

<평화 1번지, 마포>는 남북문제와 평화를 다룬 장서들로 선정한 특별 컬렉션 <평화로 가는 길>, 북한과 평화에 대한 다양한 온라인 자료와 전문기관을 링크한 온라인정보원 <평화시대와 북한>, 북한과 평화를 주제로 한 강연, 그리고 평화 주제의 정보 큐레이션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모쪼록 마포중앙도서관의 이번 PROJECT를 통해 성숙한 시민의식의 고양을 통한 <남북화해의 중심도시, 마포>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특별 컬렉션 <평화로 가는 길>

자료열람실Ⅱ(4층)에 마련한 특별서가로 평화, 남북관계, 북한 등에 대한 이해를 돕고 통일 준비에 도움이 되는 자료를 모았습니다. ‘평화로 가는 길’ 서가 자료는 지속적으로 확대해갈 계획입니다.

온라인 정보원 <평화시대와 북한>

평화, 남북관계, 북한과 관련된 기관, 단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온라인 자료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각종 정보원 소개 및 하이퍼링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강연

북한을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과 평화와 공존의 시대에 걸맞은 주제의 내용으로 지속적인 강연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강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마포중앙도서관 홈페이지 > 문화행사마당 > 독서․문화프로그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보 큐레이션

특별 컬렉션 <평화로 가는 길> 서가의 자료와 각종 전시물 등을 활용하여 북한, 평화 등에 대한 뉴스와 기록 등을 포함한 다양한 정보의 큐레이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북 큐레이션은 마포중앙도서관 홈페이지 > 추천도서 > 북큐레이션에서 온라인으로도 보실 수 있습니다.

남북화해의 중심 마포. 평화시대를 준비하는 시민의식 고취 공존의 대상으로서 북한에 대한 이해도 증가. 특별 컬렉션 평화로가는길 구축 및 운영, 평화관련 정보원 평화시대와 북한 구축 및 제공, 북한 이해 관련 강연 진행, 남북교류, 정상회담등 주제 관련 정보 큐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