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이전으로 돌아가기

어린이영어도서관

마포구립도서관

통합검색

마포구립도서관 통합검색 영역

주메뉴

어린이 영어교육길잡이 도서관은 내친구 마포구어린이영어도서관

"Food for Thought"

어린이들이 가정에서 부모님의 사랑 속에서 맛있는 영양분을 섭취하며 커나가듯이, 꿈나래 어린이 영어도서관은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사고력을 키우는 자양분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지역사회의 관심 속에서 개관한 꿈나래 어린이 영어도서관은어린이들의 영어독서 습관의 기초를 마련해주고, 궁극적으로 어린이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영어 독서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목표입니다.

꿈나래 어린이 영어도서관에는 전문가에 의해 엄선된 영어도서가 수준별, 주제별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어린이들은 아름다운 책들로 가득 찬 아늑한 환경 속에서 자연스럽게 영어에 노출이 되게 될 것이며, 영어는 지겹게 배워야 할 과목이 아니라, 다른 문화를 즐길 수 있는 통로가 된다는 것을 깨달게 될 것입니다. 꿈이 가득한 동화책은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주고, 부모님의 손을 잡고 같이 가는 영어도서관이라는 공간은 부모와 아이들과의 정서적 교감을 높여줄 것입니다. 또한 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전문적인 영어 독서교육과 activity를 통해 어린이들은 세계인으로 커나갈 수 있는 지식뿐만 아니라 교양까지도 갖추게 될 것입니다. 영어가 학습의대상으로서만 어린이들과 부모님들에게 부담감으로 자리잡은 이 즈음, 꿈나래 어린이영어도서관은 어린이들의 영어실력뿐만 아니라, 인성까지도 풍부하게 만들어 주는 오아시스 같은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History of the Mapo Dream English Library for Children

꿈나래 어린이영어도서관은 마포구청에서 도화동 마포어린이영어도서관에 이어 2번째로 개관하는 어린이영어도서관입니다.
꿈나래 어린이영어도서관이 위치한 건물은 1993년 준공되어 망원동 동사무실로 이용되다가, 2000년 망원1동 주민센타로 마포구민들의 복지를 위한 시설로쓰였던 건물입니다. 주민들의 사랑을 받던 이 물은 2010년 리모델링을 통해 노란색과 미색 스트라이프 무늬의 아름답고 깔끔한 건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