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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교육센터의 모든 프로그램 신청은 마포구립도서관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가능합니다"

접수기간

  • 감면대상 회원 : 매 학기 전달 [2월, 5월, 8월, 11월] 16~18일
    • 서울특별시 마포구립도서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제13조 제3항 관련하여 수강료 감면기준에 해당하는 회원
    • 감면대상 회원은 현장접수만 가능
    • 1명당 1개 프로그램에 대해서만 감면 비율 적용
    • 증빙서류 미지참 시 감면 비율 적용 불가, 익월 소급적용 불가함.
    • 감면대상회원 접수기간에는 프로그램별 정원의 50%만 신청 가능합니다.
      또한, 접수기간에 상관없이 감면비율 적용회원은 프로그램별 정원의 50%만 신청 가능합니다.
  • 일반 회원 : 매 학기 전달 [2월, 5월, 8월, 11월] 20~23일

    서울특별시 마포구립도서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제13조 제3항 관련하여 수강료 감면기준에 해당하지 않는 모든 회원

접수방법

  • 공통사항
    • 마포중앙도서관 홈페이지 회원가입 [필수사항]
  • 온라인 접수
    • 청소년교육센터 홈페이지 교육프로그램 신청에서 원하는 강좌 선택 후 마이페이지에서 결제 [신용카드, 실시간계좌이체, 가상계좌]
    • 인터넷 결제 시 확인사항
      1. 1) 카드 결제의 경우 ISP 또는 안심클릭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 ISP 결제 : 공인인증서 필요
        • 안심클릭 : 신용카드번호 및 유효기간 필요
      2. 2) 실시간 계좌이체의 경우 공인인증서와 OTP/보안카드 필요
      3. 3) 강좌 신청 후 1시간 이내 미결제 시 신청 취소 (대기자의 경우 24시간 이내)
  • 현장접수
    • 청소년교육센터 안내데스크(5층) 방문 후 원하는 강좌 선택, 강의신청서 작성 후 카드 결제
      [마포구립도서관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하고 오셔야 현장접수가 가능합니다]
    • 방문접수 시 접수시간
      • 평일 : 10:00~20:00 / 토요일 : 10:00~17:00 (점심시간 12:00~13:00 미접수)
      • 문의 : 02-3153-5870~2

감면기준

  • 감면대상 별 감면비율
    •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본인 및 가족,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저소득 한부모 가정
      • 특기적성프로그램 : 100% 감면
    •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적용대상자 본인, 「장애인복지법」에 따라 등록된 1~3급 등록장애인 본인
      • 특기적성프로그램 : 70% 감면
    • 다자녀가정(다둥이행복카드 발급 대상 중 자녀가 3명 이상인 가정)
      • 특기적성프로그램 : 30% 감면
    •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차상위계층, 「다문화가족지원법」에 따른 다문화가족, 「노인복지법」에 따른 경로우대자 본인
      • 특기적성프로그램 : 30% 감면
    • 감면대상 회원은 현장접수 시 감면신청서와 각 감면에 따른 증빙서류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 증빙서류 안내
    •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본인 및 가족 : 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저소득 한부모 가정 : 저소득 한부모가정 증명서
    •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적용대상자 본인 : 국가유공자유족확인원, 가족관계증명서
    • 「장애인복지법」에 따라 등록된 1~3급 등록장애인 본인 : 장애인등록증
    • 다자녀가정(다둥이행복카드 발급 대상 중 자녀가 3명 이상인 가정) : 가족관계증명서, 다둥이 행복카드
    •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차상위계층 : 차상위계층확인서
    • 「다문화가족지원법」에 따른 다문화가족 : 외국인등록증이나 귀화자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 「노인복지법」에 따른 경로우대자 본인 : 신분증

환불규정

  • 환불기간
    • 1회 특강 강좌 취소는 해당일의 3일전까지만 가능합니다
    • 강좌별 수강 신청미달 시(정원 70%) 폐강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수강료를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 신규강좌의 경우 정원의 60% 미만 접수 시 폐강
    • 개강 후에도 수강인원이 월 50% 미만일 경우 폐강 또는 합반 운영할 수 있습니다.
  • 등록취소의 경우 환불 안내
    • 도서관 귀책사유 또는 천재지변, 그 밖에 불가항력의 사유인 경우
      • 개강일 이전·이후 수강료 전액환급
    • 이용자의 귀책사유인 경우
      • 개강일 전 : 수강료 전액 환급
      • 개강일 후 (환불요청이 이루어진 달의 반환 대상 수강료)
      • 총 강좌기간의 1/3 경과 전 : 수강료의 2/3 해당액 환급
      • 총 강좌기간의 1/2 경과 전 : 수강료의 1/2 해당액 환급
      • 총 강좌기간의 1/2 경과 이후 : 미환급
    • 환불요청이 이루어진 달의 반환 대상 수강료와 나머지 월의 수강료 전액을 합산하여 환불함.
    • 관련근거 : 한국 소비자원 소비자분쟁해결기준 ‘학원운영업 및 평생교육시설운영업
  • 환불처리
    • 개강 7일전 취소
      수강 취소 환불 처리 안내
      온라인 신청 회원
      [카드, 실시간계좌이체]
      마이페이지 → 신청취소
      [자동 취소 / 전액환불]
      온라인 신청 회원
      [가상계좌]
      현장 신청 회원
      수강취소(환불)원 작성 후 제출
      [담당자 확인 후 취소 / 전액환불]
    • 개강 6일전 ~ 개강 후 취소
      수강 취소 환불 처리 안내
      모든회원 수강취소(환불)원 작성 후 제출
      [담당자 확인 후 취소]
      ※ 한국 소비자원 소비자분쟁 해결기준에 따라 환불
    •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안내데스크에 비치된 수강취소(환불)원을 작성하여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
    • 팩스로 제출하신 경우에는 유선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Fax : 02-3153-5889
      • 문의 및 확인 : 02-3153-5870

신청 시 유의사항

    • 12주 수업 과정으로 운영되나, 법정공휴일 등으로 인해 12주 미만으로 수업될 경우, 보강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 모집인원 70%미만일 경우 폐강될 수 있으며, 일부 사정에 따라 강사 및 강좌 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재료비 및 교재비는 별도이며 강사에게 직접 납부하시면 됩니다. 단, 개강 후 환불신청의 경우 재료비 및 교재비가 환불되지 않습니다.
    • 강좌 이용 중 안전사고 발생 시 가입 보험 처리절차(범위)에 따르셔야 합니다.
    • 강좌 이용 중 본인의 초상이 사진 또는 영상물에 기록될 경우 향후 홍보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 매주 일요일 및 법정 공휴일은 정기휴관입니다.